카카오 채널

말레이시아 솔라베스트, 베트남에서 옥상 태양광 프로젝트 주도

이한재 기자 2023-10-02 00:00:00

총 12.8MWp 용량 11개 프로젝트 조달
베트남 PDP8 방향성에 부응
2030년 옥상 태양광 목표 주목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다각화 계획

말레이시아의 재생 에너지 기업 솔라베스트(Solarvest Holdings Berhad)가 베트남에서 총 12.8메가와트피크(MWp)의 용량의 11개 옥상 태양광 발전(PV) 설치 프로젝트를 조달한다고 발표했다.

자회사인 솔라베스트(베트남) 유한회사를 통해 프로젝트 개발, 자금 조달, 운영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감독하면서 프로젝트를 주도한다. 솔라베스트는 현지의 유명 기업과 협력하여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시운전(EPCC)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솔라베스트는 베트남에서 100MWp에 달하는 인상적인 프로젝트 입찰서를 보유하고 있다. 

데이비스 총 춘 슝(Davis Chong Chun Shiong) 솔라베스트 CEO는 "국제 프로젝트 입찰 포트폴리오는 현재 총 620MWp에 달한다"며 2030년까지 150기가와트(GW), 2050년까지 500GW의 재생에너지 용량을 목표로 하는 베트남 8차 국가전력개발계획(PDP8)을 언급했다. 

또 "베트남의 친환경 에너지에는 잠재력이 크다"고 덧붙였다. 

또한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는 2030년까지 베트남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의 절반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옥상 태양광 설치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태양광과 풍력 에너지가 각각 500GW 용량의 약 34%와 27%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PDP8의 전망에 주목했다. 총 CEO는 베트남에서 태양광 프로젝트와 함께 풍력 에너지로 다각화하려는 솔라베스트의 계획을 강조했다.

또한 베트남 이니셔티브에서 에너지 안정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 등 친환경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솔라베스트는 종합 태양광 발전 시스템 공급업체로 시작했다. 현재는 총 용량이 100MW를 초과하는 재생 에너지 발전소를 소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및 재생 에너지 인증 등 다른 친환경 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Copyright ⓒ 국제통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기업소식 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