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전자상거래 분야가 지난 5년간, 특히 코로나19 유행 기간에 빠른 성장을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뺀 소빗찌어(Penn Sovicheat) 캄보디아 상무부 대변인은 전자상거래는 민간 부문의 협력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캄보디아 상무부에 따르면 캄보디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22년 11억 1,000만 달러(한화 약 1조 3,986억 원), 2023년 12억 8,000만 달러(한화 약 1조 6,128억 원), 2024년 15억 달러(한화 약 1조 8,900억 원), 그리고 2025년 17억 8,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또 2022년 캄보디아 인구 1,706만 명 기준 모바일 인터넷 이용 건수는 2,206만 건, 인터넷 사용자는 1,344만 명, 그리고 소셜미디어 이용자 수는 1,330만 명으로 집계됐다.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는 2027년 캄보디아의 전자상거래 시장 이용자가 880만 명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캄보디아 정부는 국경 간 무역 및 중소기업 영업 지원 차원에서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지원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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