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젝이 싱가포르에 4~7세 유아를 위한 온디맨드 승차공유 서비스 고카키즈(GoCar Kids)와 고카XL키즈(GoCar XL Kids)를 실시한다.
고젝은 성명을 통해 오는 10일부터 싱가포르의 모든 사용자가 고카키즈와 고카XL키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고카키즈 차량에는 성인 3명과 어린이 1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고카XL키즈는 성인 5명과 어린이 1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사용되는 승차공유 차량에는 1m에서 1.35m 크기의 유아용 카시트가 부착된다. 사용되는 모든 유아용 시트는 교통경찰이 승인한 브랜드다.
아울러 어린이가 탑승하는 만큼 안전을 위해 평점이 최소 4.6점인 운전자만 탑승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온라인 교육과 검증절차를 통해 운전 커트라인 규정을 강화할 방침이다. 금액은 일반 고카와 고카XL 요금에서 추가적으로 1.49달러만 더 내면 된다.
리엔 충 루엔(Lien Choong Luen) 고젝 싱가포르 법인장은 “어린 자녀를 가진 부모들은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가 많았다”며 “이에 드라이버들에게도 추가적인 수익의 기회를 제공할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고젝은 토코피디아(Tokopedia), 고투 파이낸셜(GoTo Financial) 플랫폼으로 구성된 인도네시아 최대 디지털 기업에 속해 있다. 온디맨드 서비스, 전자상거래 및 금융서비스가 결합한 독특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헬리컬 퓨전, 비절연 HTS 기술 첫 검증…스텔라레이터 상용화 시동
아부다비 XRG, 아르헨티나 첫 대규모 LNG 수출 프로젝트 투자 논의…YPF와 초기 협상 진행
테슬라, 3분기 매출 293억 달러…車 판매 역대 최대치 경신
루이지애나 LNG 사업에 美 윌리엄스 19억 달러 투자…우드사이드와 인프라 협력 확대
美 자동차 부품업체 데이나, 전기차 수요 급감에 디트로이트 공장 전격 폐쇄
중국 배터리 대기업, 해외 수출 220% 급증…과잉 생산 위기 넘어 ‘글로벌 확장’ 가속
자동차업계, 넥스페리아 칩 공급 불확실성에 미국 생산 둔화 우려
폭스콘, 타밀나두에 1조5000억 루피 투자…1만4000개 일자리 창출
시놉시스, 분기 매출 전망치 밑돌아…“단기 충격, 장기 성장성은 유효”
클라르나, 美 IPO서 주당 40달러 확정…기업가치 150억 달러 돌파